http://naver.me/xmgwdlvo오늘은 해리의 생일날인 7월 31일입니다!
위 주소는 해리포터 비하인드 중 몰랐던 사실들 모음입니다. 몰랐던 내용이 꽤 많이 나와서 재밌게 보실 수 있어요!
제가 몰랐던 사실들만 아래에 쓸 테니 전체를 보고 싶으시면 위의 주소로 들어가보시길!!
엠마 왓슨은 가짜 이를 착용하고 연기할 예정이었다.
원작 속 헤르미온느는 큰 앞니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를 재현하기 위해 가짜 이를 착용하려던 엠마 왓슨. 분장을 한 이후 발음이 부정확해져 착용할 수 없었습니다. 여담으로 4편에서 헤르미온느는 마법으로 본인의 앞니를 조금 더 작게 만들어 치아 교정 효과를 보죠.
해리 포터의 악덕 사촌, 두들리 더즐리를 연기한 배우의 이름은 '해리'다. 해리 멜링.
아역들의 치아가 빠질 것을 대비하여, <해리 포터> 초반 시리즈의 촬영장엔 늘 치과 의사가 함께했다.
이안 맥켈런은 덤블도어 역을 제안받았으나 끝내 거절했다.
해그리드는 때때로 분장의 힘을 빌렸다.
엄청난 거구를 자랑하는 해그리드. 로비 콜트레인 역시 185cm에 다다르는 장신이지만 원작 속 해그리드를 표현하기엔 무리였습니다. 때때론 CG와 분장의 힘을 빌려 해그리드를 표현했죠. 해그리드의 대역은 럭비 선수 출신 배우 마틴 베이필드가 연기했습니다.
'맨드레이크'는 실제 서구 전설 속 식물이다.
고막이 찢어질 정도의 소음을 내는 이 요상한 식물. J.K. 롤링의 머릿속에서 탄생한 게 아니라, 실제 서구 전설 속 상상의 식물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맨드레이크는 사람 모형의 뿌리를 하고 있으며 그의 비명 소리를 들으면 사람이 미치거나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는군요.
어린 시절의 톰 리들을 연기한 배우는 볼드모트를 연기한 랄프 파인즈의 조카다.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에서 처음 등장했던 배우 히어로 파인스티핀. 데이빗 예이츠 감독은 랄프 파인즈와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그의 묘한 매력에 반해 그를 바로 캐스팅했습니다.
캐릭터 싱크로율 철철 흐르는 삼총사 일화는 캐릭터 에세이 제출만 있는 게 아니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촬영 이후, 출연료를 어떻게 할 거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엠마는 '다 저금할 것'이라 대답했고, 다니엘은 말을 얼버무리며 '잘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루퍼트의 대답은? "음, 마법사로서 이야기하는 건데, 우리가 왜 머글 돈으로 출연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역시 실망시키지 않아)
빌 위즐리를 연기한 도널 글리슨과 매드 아이 무디를 연기한 브렌단 글리슨은 실제 부자관계다.
네빌을 연기한 매튜 루이스는 한동안 뚱뚱해 보이는 분장을 해야 했다.
잘 자라줘서 고마운 네빌, 매튜 루이스! 원작 속 네빌은 그런 캐릭터(!)가 아니었다는 게 문제였습니다. 그는 원작에 충실하기 위해 한동안 팻 슈트(fat suit)를 입으며 뚱뚱해 보이는 분장을 해야 했습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에 등장하는 볼드모트와 말포이의 포옹은 랄프 파인즈의 애드리브다.
다소 얼떨떨해 보이는 말포이, 톰 펠튼의 반응은 연기가 아니었군요!
루퍼트 그린트는 론 위즐리 역에 캐스팅되기 전, 론 위즐리 닮은꼴 경연 대회에서 우승한 적이 있다.
엠마 왓슨의 남동생 알렉스 왓슨은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 카메오 출연했다.
<해리 포터와 불의 잔> 촬영 당시, 앨런 릭먼은 매튜 루이스와 루퍼트 그린트에게 5m 접근 금지령을 내렸다.
네빌을 연기한 매튜 루이스와 론을 연기한 루퍼트 그린트. <해리 포터와 불의 잔> 촬영 당시, 앨런 릭먼의 자동차에 밀크셰이크를 쏟았다고 합니다.(감히 스네이프 교수님 차에....) 앨런 릭먼은 그들에게 자신의 BMW 차량에서 5m 이상 떨어지라는(ㅋㅋㅋ) 접근 금지령을 내렸다고 하네요.
해리 포터와 친구들의 19년 후를 그린 장면에서 말포이의 부인을 연기한 제이드 고든. 그녀는 실제 톰 펠튼의 여자친구다.
J.K. 롤링과 해리 포터는 생일이 같다. 7월 31일!
아래는 댓글에 써진 트리비아들
1. 연회장에서 학교같은 분위기를 내기 위해, 실제 배우들에게 학교 숙제를 연회장에서 하도록 시켰다.
2. 톰펠튼의 망토는 주머니가 꿰메져 있었는데, 그건 톰이 자꾸 세트장에 간식을 가지고 와서다.
3. 론은 원래 욕쟁이 캐릭터였는데 출판사 요구로 설정 바뀌었다.